ICT 레이더/인공지능(AI)

StyleGANEX 흐릿한 이미지 복구해주는 AI 프로그램 소개

kusson 2023. 6. 3. 17:51
반응형
728x170

 우리가 CSI 같은 외국 영화를 보면 종종 사진에서 한 부분을 확대하고 그 사진의 깨지거나 흐릿한 부분을 완벽하게 복구하거나 복원하는 장면을 많이 보았을 것이다. 그러한 상황은 영화에서 CG 처리로 가능한 기술인데 이제 AI로 그러한 기술이 실제로 가능한 세상이 되고야 말았다.

 

 아래 사진은 인물 중앙에 모자이크가 칠해져 있어 얼굴을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태이다. 이 사진을 위에서 말한 사이트에 넣어서 복원해 보도록 하자.

 

 

 아래 사이트는 StyleGANEX란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흐릿하거나 모자이크가 되어 있는 이미지를 복원해 주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에 위의  사진을 업로드해서 이미지를 복원해 보자. 하단의 '이미지를 끌어 놓으세요.'란 곳에 이미지를 끌어다 놓거나 클릭해서 업로드한다.

 

 필자가 준비한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리고 하단의 'Run' 버튼을 클릭한다.

 

 

 한 10여 초 지나면 작업이 끝난다. 필자가 올린 사진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복원해 주었다.

 

 

 필자가 올린 사진과 AI가 복원해 준 사진을 비교해 보았다. 원본 사진에 비해 좀 어색하거나 이상한 부분이 있지만 어쨌든 사진을 복원해 준다는 것도 놀라운 점인 것은 사실이다. 

 아직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많이 사용해 보기 바란다. 아마 몇 달 후에는 거의 원본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사진으로 복원해 주지 않을까 예상이 된다. 그때는 또 유료로 전환될지도 모르므로 무료일 때 많이 사용해 보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