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어도비 익스프레스 소개

kusson 2023. 5. 4. 09:08
반응형
728x170

 어도비(https://www.adobe.com/kr/)는 사진, 동영상, 이미지와 그래픽 디자인 등의 미디어에 관한 작업을 목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대표적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라이트룸, 이펙트, 프리미어 프로 등의 소프트웨어가 유명한데 대부분 유료로 운영되고 있다. 

목차
1. 배경 제거
2. GIF로 변환
3. 속도 변경

 


 어도비 익스프레스(https://express.adobe.com/ko-KR/sp)는 어도비의 유료 소프트웨어에서 많이 사용되는 특정 기능들을 모아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따로 떼어 놓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고마운 사이트이다.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배경 제거', 'Gif로 변환', '속도 변경' 등등이다.

 

 

 그 외에도 유튜브 썸네일, 인스타그램 포스트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1. 배경 제거

 배경 제거란 png 파일을 만든다는 의미이다. 이미지를 드래그하거나 '내 디바이스에서 찾아보기'를 눌러 이미지를 네모박스 안에 가져다 놓으면 된다.

 

 

 이미지를 올려놓으면 '배경 제거'라는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5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깔끔하게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가 나타난다.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이 작업을 해 본 분들이라면 상당히 힘들게 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짧은 시간에 정말 깨끗하게 누끼 따는 작업이 완성되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PC에 다운된다.

 

 

 

2. GIF로 변환

mp4 파일을 GIF 파일로 쉽게 변환시켜 준다. 1번과 똑같은 방식으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다.

 

 

 파일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화면의 비율도 택할 수 있다. 

 

 

 '다운 로드'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변환 작업에서 다운로드까지 진행된다.

 

 

 

3. 속도 변경

 필자가 특별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속도 변경' 기능이다. 동영상을 업로드한다.

 

 

 속도 변경에 대한 옵션이 나온다. 속도의 빠르기를 선택하고 '다운 로드' 버튼을 클릭하자.

 역시  '다운 로드'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변환 작업에서 다운로드까지 한 번에 진행된다.

 

유튜브 썸네일을 제작하는 것도 쉽고 꼭 필요한 여러 가지 영상 작업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사이트의 매력이다. 아마 이 사이트를 경험해 본다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