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한일전 결승 중계방송, 시간, 전망

kusson 2023. 10. 6. 00:10
반응형
728x170

 아시안게임 3연패를 노리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일본과의 마지막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예선전부터 준결승까지 거침없이 전승으로 결승에 오른 한국은 마지막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몸을 웅크리고 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중인 축구 대표팀이 4강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2-1로 꺾고 일본과의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정우영이 2골을 넣어서 이번대회 7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결승전 경기 결과를 봐야 하겠지만 득점왕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앞서 일본은 4강전에서 홍콩을 4-0으로 이기고 결승에 미리 선착해 있는 상황이다. 

 

1. 한국과 일본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예선 결과

  한국은 예선3게임에서 가공할만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쿠웨이트를 9-0으로, 태국을 4-0으로, 그리고 예선 마지막 경기였던 바레인전을 3-0으로 이기면 예선 3게임에서 16골을 몰아넣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폭발적인 공격력에다 실점이 0점이라는 놀라운 수비력도 선보여 아시안게임 3연패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본은 3개의 팀이 배정된 D조에 위치해 있어 예선에서는 2게임만 치르고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예선 2게임에서 4골 1 실점이라는 다소 평범한 공격력과 수비력을 보였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국의 축구예선전 결과 (출처 =  Football - Men - Groups)
항저우 아시안게임 일본의 축구예선전 결과 (출처 =  Football - Men - Groups)

 

2. 한국과 일본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선 토너먼트 결과

 결선 토너먼트에서는 한국과 일본 모두 3게임을 가졌는데 여기서는 예선전과는 좀 다른 결과를 보였다. 우리가 결선 토너먼트 3게임에서 9골 2 실점을 기록한 반면 일본은 13골 1 실점을 기록했다. 단순히 공격력만을 보면 일본이 우리보다 4골을 더 많이 넣어 우리보다 공격력이 더 뛰어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상대한 팀을 보면 이해가 되기도 한다. 우리가 키르기스스탄,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다소 강팀들과 결선 토너먼트전을 치른 것에 비해 일본은 미얀마나 홍콩등 다소 쉬운 상대와 토너먼트전을 가졌다는 것에서 단순히 일본의 공격력이 더 낫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선 토너먼트 결과 (출처 = 위키백과)

3. 한국과 일본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전망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경기에서 한국과 일본이 기록한 득점과 실점을 비교해 보면 득점은 25-17로 우리가 다소 앞선 것으로 나타난다. 실점은 양 팀이 다 2 실점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 비교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득점력에서 다소 차이가 나는 것은 좀 분석해 볼 여지가 있다. 우리의 득점을 보면 정우영이 혼자서 7골을 넣어 득점 1위에 오른 반면 일본에서는 아유카와가 3골 야치다가 2골로 공격수 전체가 고른 득점력을 보이고 있다. 우리는 정우영의 득점력에 기대야 하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일 수도 있는데 다른 공격수들의 분발을 기대해 본다. 최근 한국축구가 일본에 5연패를 하는 등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나이 어린 아시안게임 대표팀이 일본을 멋지게 꺾어 준다면 한일전의 분위기를 반등시키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10월 7일 9시에 시작될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한일전에서 우리 대표팀의 선전을 기대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