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카톡으로 초 간단 추석 카드 보내기

kusson 2022. 9. 10. 00:27
반응형
728x170

추석이 왔다. 올 추석에는 카톡으로 간단하게 추석 카드를 보내 보자. 카톡에서 추석 카드를 보내기 원하는 사람의 채팅창에 들어가 '#추석카드' 라고 입력한다.

 

'#추석카드'라고 입력한 글자를 일단 보낸다. 그리고 보내진 '#추석카드' 란 글자를 클릭해 보자.

 

그러면 추석카드 보내기 창이 열린다. 두가지 방식의 카드 보내기 방법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4개의 카드 중에서 하나를 골라 바로 카드를 보내거나 또는 내가 카드의 문구를 만들어서 보내는 두가지 방식이 있다. 일단 첫번째 방식으로 카드를 하나 고른다음 그림 밑의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해 보자.

 

본인이 선택한 추석 카드가 상대방에게 바로 보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카드도 보내보자.

 

역시 버튼 하나만 누르면 1초도 안돼 즉시 보내진다.

 

반응형

 

 

다음은 내가 카드의 문구를 입력해서 보내는 카드 만들기 방식을 선택해 보자.

 

카드 만들기를 선택하면 화면 중간에 '텍스트를 입력 후 미리보기를 꼭 눌러주세요'란 텍스트 입력창이 보인다. 여기에 추석 인사말을 적어준다.

 

그리고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본다.

 

본인이 입력한 글자가 이미지 내에 나타나고 전체적인 카드 모양을 볼 수 있게 된다.

 

만들어진 카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인사말 내용을 수정하고 마음에 들면 이미지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본인이 입력한 인사말로 작성된 카드가 상대방에게 발송된다. 너무나 쉽고 빠르게 추석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생일이나 성탄절 등등 어떤 행사가 있든 이 방식을 이용하면 상대에게 쉽고 빠르게 카드를 보낼 수 있으므로 너무나 편리하고 멋진 방법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