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배움터/앱인벤터2

앱인벤터2 인공지능 앱 만들기 1(사물 인식 인공지능 앱)

kusson 2021. 11. 3. 15:59
반응형
728x170

앱인벤터2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이 있어 여러가지 인공지능 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앱인벤터2 인공지능 만들기 1 시간으로 여러 확장기능중 사물 인식 기능이 있는 LookExtension을 import해 보고 앱인벤터2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앱인벤터2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나 시작한다. '도움말'에 들어가서 '확장기능'을 선택한다.

 

그러면 'MIT App Inventor Extensions'페이지로 들어간다. 여기에는 앱인벤터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확장기능'이 있다. 이 중에서 'LookExtension.aix' 파일을 클릭해 보자. 그러면 'LookExtension.aix'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 다운로드 디렉토리에 다운이 될 것이다.

 

팔레트에서 '확장기능'을 선택해 보자. 그러면 '확장기능 추가' 항목이 나타나는데 클릭한다. 컴퓨터에서 불러오기 알림창이 뜨면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한다.

 

반응형

 

'LookExtension.aix' 파일이 다운로드 된 곳으로 가서 파일을 선택한다. 위 그림처럼 파일이 선택되었다고 나오면 아래 'import'를 클릭하자.

 

'확장기능' 항목 안에 'Look' extension이 추가 된 것이 보인다. 그러면 'Look' 컴포넌트를 드래그 해서 스마트폰 중앙에 드랍해 보자. 'Look' extension도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 아래에 배치된다.

 

이렇게 해서 일차적으로 사물인식 영어 학습기 앱을 만들기 위한 사전 작업이 끝났다. 다음 2편 부터는 사진을 찍으면 그 사진의 사물이 무엇인지 영어와 한글로 알려주고 발음도 해 주는 앱을 만들어 볼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