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배움터/앱인벤터2

앱인벤터2 왕초보 강좌 17 : 카메라(Camera)로 사진 촬영하기

kusson 2021. 10. 24. 23:28
반응형
728x170

이번 시간에는 미디어 섹션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 촬영하는 법을 알아보자.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사진을 보이기 위한 '이미지'나 '캔버스'가 있어야 한다. 

 

먼저 다음과 같이 디자이너 에디터를 준비하자.

 

팔레트의 '그리기 & 에니메이션' 파트에서 캔버스를 화면 중앙에 배치한다. 처음 캔버스를 가져가 두면 작은 크기의 캔버스가 나타난다. 속성창에 가서 캔버스의 높이와 너비를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한다. 하단부에 버튼을 하나 가져다 두고 이름과 텍스트를 적당히 입력한다. 

 

미디어섹션에서 카메라를 하나 드래그해서 화면 중앙에 드랍해 보자. 카메라는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지 않고 스마트폰 하단부에 표시된다.

 

반응형

 

이제 블록 에디터에 가서 블록들을 배치해 보자. 먼저 버튼 이벤트 블록을 하나 배치하고 그 안에 카메라 세부블록에서 '호출 Camera1. 사진찍기' 블록을 끼운다.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을 찍는다는 명령이다.

 

'언제 Camera1. 사진찍은 후에' 이벤트 블록에 캔버스 세부블록에 있는 '지정하기 캔버스1.배경이미지' 블록을 끼워 넣는다. 'No available assets' 블록은 Delete 키를 눌러 제거한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이미지'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자. 그러면 위 그림처럼 2개의 세부 블록이 나타난다. 이 중 위에 있는 숫블록을 드래그 앤드 드롭해서 ''지정하기 캔버스1.배경이미지' 블록에 끼워넣는다. 방금 촬영한 사진을 캔버스의 배경 이미지로 나타내겠다는 의미이다.

 



이 앱의 초기 화면이다. '사진 찍기' 버튼을 클릭해 보자.

 

사진을 찍었다. 일반 카메라 앱에 비길 것은 못되지만 간단한 사진 촬영은 가능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