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구글 주가와 전망

kusson 2023. 6. 20. 12:30
반응형
728x170

지난 1년간의 구글 알파벳 A(C) 주가를 살펴보면, 코로나19 대유행 및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원격 근무와 온라인 활동 증가에 따른 광고 수익 증가와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알파벳 A 주가는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인 2020년 초 55달러대에서 시작해 2021년 말에는 148달러까지 상승했다. 올 들어서는 연초 86달러에서 시작한 주가가 6월 중순경 124달러까지 올라 상승추세에 있다. 비슷한 추이를 보이는 알파벳 C의 주가도 올초 83달러대에서 시작하여 6월 중순 현재 124달러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두 주식은 거의 동일한 시기에 동일한 속도로 상승하고 있다.

 

 

 

다양한 요인들이 구글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난 1년간 구글 주가의 상승 원인은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해석된다. 다음은 그중 주요 요인들이다.

1. 광고 수익의 증가

  광고 수익은 구글의 가장 큰 수입원으로, 전 세계 검색 광고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 원격 근무와 온라인 소비 증가로 인해 광고 수익이 증가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매출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광고 플랫폼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였으며, 이에 따라 광고 수익이 증가하는 현상이 관측되었다.

 구글의 광고 수익은 여러 면에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2022년 기준, 알파벳 최근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의 광고수익은 504억 달러로,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하였다. 또한, 유튜브의 광고수익은 7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증가 추세는 원격 근무와 온라인 소비 활성화로 인하여 기업들이 디지털 광고에 더 많은 투자를 하려는 움직임을 통해 관측되고 있다. 세계 광고 지출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2021년에 전 세계 광고 지출은 5749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 중 디지털 광고는 53.64%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전자 상거래와 디지털 접속율이 늘어남에 따라 구글의 광고 수익이 향후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다.

 구글의 주가는 광고 수익의 증가와 함께 상승했다고 판단된다. 이러한 광고 수익의 증가가 지속되며, 구글 주가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광고 수익의 증가는 구글 알파벳 주가에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온라인 관련 시장이 계속 확장되면서 구글 광고 수익의 성장이 주가의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2.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 구글 클라우드는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흑자 전환이 확인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구글을 선두로 하는 클라우드 기업들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음을 입증하며, 이로 인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다음은 이러한 성장세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상세하게 살펴본다.

1) 구글 클라우드 매출 증가: 구글 클라우드는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예를 들어, 2022년에는 구글 클라우드의 매출이 전년도와 비교하여 약 23% 증가하여 139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증가세는 기업들이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점차 더 많이 이용하면서 일어난 현상으로 분석된다.

2) 클라우드 인프라 확장 및 지리적 영역 확대: 구글 클라우드는 계속해서 클라우드 인프라를 확장하며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아시아와 유럽 등 전 세계 각지에 데이터 센터를 개설함으로써 국제적인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어 매출 증가에 기여하였다.

3) 신규 서비스 및 기술 투자: 구글 클라우드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꾸준한 기술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려고 노력한다. 이를 위해 최근 업계의 화두인 멀티 클라우드 관리 기업인 앤탈스(Anticipate)를 인수했다. 이렇게 인수한 회사의 기술을 구글 클라우드에 도입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 간 워크로드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4) 경쟁력있는 파트너십 및 에코시스템 구축: 구글 클라우드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 텔레콤 회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5G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에 착수하여 시장 선도적인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같은 파트너십은 구글 클라우드가 경쟁력을 강화하며,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위에서 언급된 요인들을 고려할 때,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은 구글 주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구글이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사업의 발전에 투자와 혁신을 이어갈 경우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3. AI 기술과 서비스의 진화

  AI 기술과 서비스의 진화: 구글은 AI 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하는데 선두에 서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구글이 미래 시장을 이끌어 갈 주목할 만한 기업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이를 살펴보자.

1) 구글 어시스턴트와 자연어 처리 기술: 구글은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개선하고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소비자가 음성 인식을 통해 스마트폰과 소통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이를 통해 복잡한 명령 및 긴 문장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기술 발전은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구글의 AI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인다.

2) 자율주행 기술인 Waymo: 구글의 자회사인 Waymo는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자동차가 주행 환경을 이해하고 적합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한다. 자율주행 차량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Waymo를 통해 구글은 도로 교통 관련 산업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3) 구글 헬스케어 및 의료 이미징: 구글의 딥마인드는 의료 이미징 기술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예시로, 딥마인드는 망막 이미징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안저 질환을 분류하였다. 또한, 이 기술은 암 진단, 병리학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처럼 구글은 AI를 활용해 의료 산업에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와 같은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구글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시장을 이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과 서비스의 진화는 구글의 가치를 높이고,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구글은 시장을 선도하는 주목할 만한 기업 중 하나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4. 앞으로의 구글 알파벳 A, C 주가 전망

 앞으로 알파벳 A, C 주가 전망은 대체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AI 시장의 성장이다. 구글과 같은 기업들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확장을 통해 선두주자로서 높은 수익과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그래프 형태로 가장 근접한 투자 시계열 모델은 알파벳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흔들림이 없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요인들이 작용하여 상승 추세나 속도가 다소 길어질 수 있다. 이 점은 투자 경고로 해석되며 개인 투자자들은 여러 환경적 요인들도 고려하여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