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MS ‘GPT-4 터보’ 코파일럿에 장착한 이유와 앞으로 빅테크 기업들에게 미칠 영향

kusson 2023. 12. 6. 12:03
반응형
728x170

 마이크로소프트(MS)는 AI 종합 솔루션인 코파일럿에 오픈AI가 개발한 GPT-4 터보를 장착한다고 발표했다. 새 코파일럿에는 GPT-4 터보 모델뿐 아니라 이미지 생성기인 달리3(DALLE-3), 검색 엔진 빙(Bing)용 심층 검색 기능이 장착된다.

업그레드된 MS 코파일럿(사진 = MS)

1. MS가 ‘GPT-4 터보’를 코파일럿에 장착한 이유

 M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파일럿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S가 GPT-4 터보를 코파일럿에 장착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째, GPT-4 터보는 기존 GPT-4 모델보다 입력 토큰 수가 2배 이상 늘어나 더 복잡한 질문과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둘째, GPT-4 터보는 이미지 생성, 코드 해석, 심층 검색 등 다양한 기능과 통합되어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달리3를 통해 코파일럿은 더 창의적이고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 빙 심층 검색은 복잡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를 최적화해 준다.

 

2. 앞으로 빅테크 기업들에게 미칠 영향

 MS의 이번 발표는 빅테크 기업들의 AI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구글과 애플이 AI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MS의 이번 발표는 구글의 제미니 출시에 대한 견제구로 해석될 수 있다.

 

1) AI 기술 경쟁 심화: GPT-4 터보는 현재까지 개발된 언어 모델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MS의 이번 발표는 GPT-4 터보를 경쟁사보다 먼저 도입함으로써 AI 기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2) 사용자 경험 개선: GPT-4 터보는 이미지 생성, 코드 해석, 심층 검색 등 다양한 기능과 통합되어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MS의 이번 발표는 빅테크 기업들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더욱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3) IT 산업: MS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IT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GPT-4 터보를 코파일럿에 장착함으로써 MS는 이러한 제품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 교육산업: GPT-4 터보는 과제, 보고서, 리포트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MS는 GPT-4 터보를 활용하여 교육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개인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교육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5) 의료 산업: GPT-4 터보는 의료 데이터를 분석하고 질병을 진단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MS는 GPT-4 터보를 활용하여 의료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의료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6) 산업 전반의 변화: AI 기술은 이미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그 범위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MS의 이번 발표는 빅테크 기업들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산업 전반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MS의 이번 발표는 빅테크 기업들의 AI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IT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