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chatGPT가 말하기 시작했다. 시리, 알렉사와 진검승부를 기대함.

kusson 2023. 9. 26. 17:56
반응형
728x170

 오픈 AI의 생성형 AI 챗봇 chatGPT가 음성 대화와 이미지 처리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이는 chatGPT가 출시된 이후 가장 큰 업그레이드로, chatGPT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히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chatGPT는 사용자의 음성을 이해하고 합성 음성으로 응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는 chatGPT에게 이미지를 공유하고, chatGPT가 이미지를 분석하고 요약해 줄 수 있다.

샘 올트먼 오픈 AI사 CEO(사진 = 로이터 연합뉴스)

 

 

 음성 대화 기능은 chatGPT가 사용자와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한다. chatGPT는 사용자의 음성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합성 음성 기능을 통해 chat GPT는 사용자와 전화 통화나 회의를 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미지 처리 기능은 chatGPT가 이미지를 이해하고,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chatGPT는 이미지의 내용을 요약하고, 이미지에서 특정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chatGPT는 이미지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chatGPT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음성 대화 기능을 통해 chatGPT는 고객 서비스,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처리 기능을 통해 chatGPT는 쇼핑, 여행,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chatGPT는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발전해왔다. 2022년 11월 30일 출시된 chatGPT는 2023년 9월 25일 출시된 chatGPT 에 와서는 그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 이러한 발전은 chatGPT가 향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임을 시사한다.

chatGPT가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놨다. chatGPT는 이미지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됐다. (사진=AFP연합뉴스)

 

 

1. chatGPT의 발전 전망 

chatGPT는 향후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1)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위한 발전: chatGPT는 음성 인식과 합성 음성 기술의 발전을 통해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chatGPT는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도록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chatGPT는 음성 대화와 이미지 처리 기능을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chatGPT는 특정 분야에 특화된 기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3) 보다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 chatGPT는 윤리적 고려사항을 반영하여 개발되고, 사용자의 안전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chatGPT의 발전은 AI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chatGPT는 AI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AI가 우리 삶에 더욱 깊이 녹아들 수 있도록 할 것이다.

AI로 대체 가능한 직업군. 지난 3월 말 국민 1000명 대상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사진.자료 = 뉴스1)

 

2. chatGPT의 윤리적 고려사항

chatGPT의 발전과 함께 윤리적 고려사항도 중요해지고 있다. chatGPT는 음성 인식과 합성 음성 기술을 통해 딥페이크를 생성할 수 있다. 딥페이크는 사회에 혼란을 야기하고, 개인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따라서 chatGPT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딥페이크의 악용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chatGPT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학습에 활용한다. 따라서 chatGPT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

chatGPT는 AI 기술의 발전을 대표하는 기술이다. chatGPT의 발전은 우리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따라서 chatGPT의 발전과 함께 윤리적 고려사항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