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구글 바드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 알아보기

kusson 2023. 10. 26. 00:07
반응형
728x170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 chatGPT4의 기능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주고, 소설을 쓰고, 이미지로 된 수학 문제를 풀이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부스가 있어서 아주 흥미롭게 본 기억이 있다. 그래서 구글의 바드에서도 이런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무료인 chatGPT3.5의 경우 글자를 생성하는 기능만 탑재되어 있고 유료인 chatGPT4의 경우에는 이미지 인식, 이미지 생성, 이미지로 된 수학 문제 풀이등도 가능하다는데 필자는 아직 chatGPT4 유료결제를 하지 않아서 현재는 구글 바드를 이용하고 있다.

 

 

1. 구글 바드에게 이미지로 된 수학 문제풀이를 해 달라고 요청했다.  바드가 제시해 준 답은 4라고 해 놓고 또 2.586도 답이라는 이상한 대답을 했다. 

 

 

 

 

 

 

 

 

 

 

 

 

우리가 고등학교 때 배운 것을 상기해서 이 문제를 풀어보면 정답은 

이다. 아직은 좀 2% 정도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

 

 

 

2. 이미지를 분석해 달라고 해 봤다.

 이미지를 분석하는 것은 꽤 잘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직 오른쪽 왼쪽, 앞뒤를 잘 구분하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다.

 

 

 

3. 마지막으로 그림을 그려달라고 명령을 내려봤다. '공원에서 아이와 놀고 있는 강아지 이미지를 그려줘.'라고 했더니 그림을 잘 그려 줬는데 아이가 활동적으로 뛰어다니는 모습이 아니라 그냥 누워있는 그림에 강아지가 꼬리를 흔들며 아이를 따라 뛰어다니고 있습니다.라는 좀 과장된 설명을 부연했다.

 

 

 그외에도 소설을 쓰고, 기사를 분석하고, 새로운 원고를 작성하는 등 구글 바드의 성능이 꽤 놀랍게 발전하고 있다. 물론 구글 바드가 chatGPT의 후발 주자라서 그런지 무료로 이 기능들을 오픈하고 있다. 아주 감사한 일이다. 바드가 유료로 전환되기 전에 마음껏 바드를 부려먹을 생각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