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

티스토리 사진 넣기 고급편

kusson 2023. 9. 2. 06:0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에 사진을 입력할 때 보통 한 행에 하나의 사진을 입력한다. 그러나 한 행에 2~3개의 사진을 입력해서 좌우 사진을 비교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한 행에 사진을 여러 장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자. 

 

 보통은 아래 그림처럼 한행에 하나의 그림을 넣을 것이다. 이 사진 우측이나 좌측에 사진을 한 장 더 넣을 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냥 사진을 드래그해서 이 사진옆에 놓는다고 사진이 입력되지는 않는다. 따로 방법이 있다. 일단 여러 장의 그림을 에디터상에 가져다 두고 시작하자.

 

 

 

 1행에 있는 사진 우측에 사진을 하나 더 삽입하려면 아래행에 있는 사진을 드래그 해서 위의 사진 우측에 가져간다. 이때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바가 나타나는 시점이 있다. 이때 그림을 놓아야 한다. 빨간색 바가 나타나지 않았는데 사진을 드랍하면 그림 삽입이 되지 않는 것이다. 원그림의 좌측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도 마찬가지다. 사진을 드래그해서 원그림의 좌측에 그림을 가져가다가 빨간색 바가 나타날 때 드랍하면 좌측에 그림이 삽입된다.

 

 

1행에 두개의 사진이 입력되었다. 이제 1행에 몇 개의 사진까지 삽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1행 두번째 사진옆에 다른 사진 한 장을 더 놓았더니 3장은 삽입이 된다. 4장에 도전해 보자.

 

 

 

 4장째 삽입을 시도해 보면 아래 그림처럼 강제로 2X2로 지정을 해 버린다. 따라서 티스토리 한 행에는 3장의 그림을 삽입할 수 있고 4장은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한행에 몇 장의 사진을 입력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3장까지 삽입가능하고 4장은 한 행에 입력이 되지 않으므로 이 원칙에 맞춰서 사진을 삽입하도록 시도하면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