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가장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법 10가지.

kusson 2023. 5. 8. 19:56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가장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한다. 이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는 사람은 일반인 평균 월급 이상의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가장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법 10가지.

1. 블랙 키위, 구글 트렌드 등에서 해당 분야 핫 키워드 찾아서 글 쓰기

2. 제일 상단에 광고 하나 노출하기

3. 메타 디스크립션은 3~4줄로 요약하기(제일 핵심적인 내용을 바로 서술 할 것)

4. 썸네일 배치하고 링크 걸어 두기

5. 키워드에 색깔, 밑줄 등등 적용하기

6. 사람들이 클릭할 수 밖에 없는 문구 쓰기

7. 소주제는 4~5개만 쓰기

8. 이 글을 보고 더 궁금해 할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해서 내용 추가할 것

9. 네이버 카페, 지식인, 카카오 뷰, 커뮤니티 인사이트 등에 가서 홍보할 것

10. 티스토리 블로그 5개, 워드 프레스 블로그로도 글쓰기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가장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법 10가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수익을 얻기 위한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다는 것은 누군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 주어야 한다는 것인데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것이 핵심이 된다.

 

 

 

1. 블랙 키위, 구글 트렌드 등에서 해당 분야 핫 키워드 찾아서 글 쓰기

 글을 쓸때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쓰는 것과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쓰는 것 이렇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면 방문자수가 나올 수가 없다. 따라서 해당 분야의 핫 키워드를 찾아서 그것으로 글을 써야 하는 것이다.

 

 

2. 제일 상단에 광고 하나 노출하기

 3번에 소개할 것인데 본문에 중요 내용이 바로 삽입되기 때문에 제일 상단에 광고 코드를 하나 삽입하는 것이 좋다. 사람이 책을 처음 볼 때 좌 상단부터 우측으로 그리고 좌측 전체를 보고 다시 우측으로 시선이 이동하게 되어 있다. 이것을 이용해 처음 블로그 포스트를 볼 때 광고가 노출되면 훨씬 클릭 비율이 높아진다. 물론 구글에서는 그 블로그의 내용에 최대한 맞추어서 광고를 추천해 준다.

 

 

3. 메타 디스크립션은 3~4줄로 요약하기(제일 핵심적인 내용을 바로 서술 할 것)

 메타 디스크립션은 본문을 짧게 요약하는 것을 말하는데 3~4줄로 요약해 주는 것이 가장 좋다. 너무 많으면 읽기가 힘들어지고 너무 짧으면 성의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3~4줄로 요약하는 것이 좋다. 그 속에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바로 서술해야 하는 것이다. 중요한 내용을 뒤나 끝에다 배치하면 사람들이 뒤에까지 읽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4. 썸네일 배치하고 링크 걸어 두기

 블로그에서는 썸네일을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 앞으로는 블로그 썸네일에도 신경을 쓰자. 미리 캔버스를 이용해 간단하게 제목을 적어주고 테두리와 간단한 그림을 하나 삽입해 주면 멋진 썸네일이 만들어진다. 그리고 이 썸네일에 비슷한 주제의 글이나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 두면 전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므로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필자도 이 포스트의 썸네일을 미리캔버스로 만들었다. 시간도 몇 분이면 된다.

 

 

5. 키워드에 색깔, 밑줄 등등 적용하기

 고수들의 글을 보면 중요한 키워드에 색깔이 칠해져 있거나 밑줄이 있는 경우가 많다. 색깔이 있는 글씨는 한번 더 사람들의 주의를 끌게 되고 밑줄까지 있다면 클릭할 가능성이 많아 진다. 색깔과 함께 링크까지 걸어두면 바로 클릭으로 이어질 것이다.

 

 

6. 사람들이 클릭할 수 밖에 없는 문구 쓰기

  고수와 하수를 결정짓는 결정적인 차이가 6번이다. 하수들은 해당 키워드에 대해 일반적인 설명이나 생각을 늘어놓고 끝나지만 고수들은 사람들이 그 단어나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는 못 배기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즉, 다운로드 버튼을 제공한다든지, 버튼에 신청 방법을 알려주는 링크를 달아 주든지 온갖 방법을 동원해 사람들이 해당 단어나 버튼을 클릭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단어 하나나 버튼 하나에도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반응하게 할까 고민해 보아야 한다.

 

 

 

7. 소주제는 4~5개만 쓰기

 본문의 내용도 4~5개의 주제로 구성되는 것이 좋다. 2~3개의 주제만 제공하면 너무 간단한 것 같고 5개를 넘어서면 사람들이 그 이상을 읽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5개 이내의 주제로 핵샘을 때리는 내용을 적어줘야 하는 것이다. 서식을 사용해서 멋진 버튼이나 밑줄, 효과를 적용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내 블로그에 오래 머물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 능력이다.

 

 

8. 이 글을 보고 더 궁금해 할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해서 내용 추가할 것

 본문의 내용을 다 작성했으면 이제 고수들은 한번 더 생각을 한다. 내가 쓴 글을 보고 사람들은 어떤 것을 더 궁금해할까라고 생각해 보는 것이다. 그래서 본인이 쓴 글에 대해 링크를 걸어주거나 이미지를 추가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한번 더 끄는 전략을 쓴다. 조금이라도 더 내 블로그에 머물게 하기 위해서 갖가지 방법을 총 동원 하는 것이다.

 

 

9. 네이버 카페, 지식인카카오 뷰커뮤니티 인사이트 등에 가서 홍보 할 것

 블로그 글을 다 썼다고 그걸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블로그에 글을 썼다고 해서 사람들이 방문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오산이다. 이런 수동적인 방법으로는 방문자를 모을 수 없다. 위에 적은 4곳의 사이트에 가서 열심히 홍보 활동을 해야 사람들이 내 블로그로 방문하는 것이다. 9번의 방법을 써서 수백, 수천의 수입을 올렸다는 사람이 많다.

 

 

 

10. 티스토리 블로그 5개, 워드 프레스 블로그로도 글쓰기

 티스토리는 한개의 아이디에 5개까지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대부분의 고수들을 보면 5개의 블로그를 모두 개설하고 그것도 모자라 워드 프레스나 다른 블로그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음을 본다. 또 하위 도메인을 개설해서 그것도 활용한다는 사람도 많이 보았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그 모든 소득을 모아서 티끌돈을 버는 부지런한 사람이 고수인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