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소소한 팁들

유튜브 실시간 방송 시간 지난 것 보기

kusson 2021. 10. 30. 18:44
반응형
728x170

 요즘 대부분의 TV 방송이나 라디오 방송들은 유튜브로 동시에 생방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내가 듣고 싶거나 보고 싶은 부분이 지나 가 버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유튜브로 동시 방송을 하지 않을 때는 이럴 경우 어쩔 수 없이 다시 보기 클립이 올라 올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유튜브로 동시 생방송을 하고 있다면 이럴때 시간이 지난 방송부분도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필자도 어떤 방송의 앞부분을 특히 좋아하고 자주 듣기도 하는데 가끔씩 시간을 놓쳐서 듣지 못했던 경우가 있었다. 그럴때면 어쩔 수 없이 다시 보기 클립이 올라올 때 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었는데 유튜브에는 내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좋은 기능이 있어서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다.

 

 보고싶은 시간을 놓친 방송이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가정해 보자. 유튜브로도 생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방송이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을 때는 마우스를 하단부에 가져가 보면 방송 진행 바가 우측 끝까지 다 간 상태에 있고 또 우측 끝에는 동그란 원이 나타난다. 이것이 무슨 뜻인가 하면 지금까지 생방송된 모든 내용이 녹화 되어 있고 저 원을 드래그 하면 그 시간으로 옮겨 갈 수 있다는 뜻이다. 필자는 이것이 유튜브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생방중에도 뒤로 가기가 가능하다는 점 말이다.

 

반응형

 

동그란 원을 좌측으로 죽 죽 드래그 하면서 내가 놓친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간다. 내가 원하는 부분이 나오면 그 부분에서 마우스에서 손을 떼고 좌하단의 삼각형 play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부분부터 다시 플레이 된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모르면 못쓰는 좋은 방법 아닌가. 필자는 이 방법을 알고 난 후부터 다시 보기 클립이 올라오기 전이라도 바로 원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