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가상화폐

비트코인 그래도 사야하나?

kusson 2024. 3. 12. 20:29
반응형
728x170

비트코인, 국내서 사상 첫 '1억 원' 돌파!

 

2024년 3월 11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억 원을 돌파했다. 오후 4시 30분을 전후로 1 비트코인 당 1억 원을 넘었으며, 이는 2024년 3월 4일 9000만 원을 기록한 이후 일주일 만에 1억 원을 돌파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3월 11일 오후 5시 50분 기준 비트코인은 7만 1269달러(약 9330만 5951.97원)까지 상승했다.

비트 코인이 1억을 돌파했다길래 1억이 넘나드는 순간을 캡처해 봤다.

 

1. 비트코인 1억원 시대, 그 이유는?

1.1 공급 감소, 수요 증가: 완벽한 폭풍

1) 반감기 효과: 4년마다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가 2024년 4월에 발생하며 비트코인 공급량 증가 속도가 둔화되었다. 이는 공급 감소로 이어져 가격 상승 압력을 가중시킨다.
2)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 과거 개인 투자자 중심이었던 투자 세력에 기관 투자자들이 대거 합류하며 수요가 급증했다.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장기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인식하며 투자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3)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팬데믹,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인한 경제 불안 속에서 안전 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비트코인이 '디지털 황금'으로 주목받고 있다.
4) 비트코인 ETF 출시: 미국에서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은 비트코인 투자 접근성을 높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증폭시켰다.

 

1.2 암호화폐 시장 성장: 긍정적인 파급 효과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이는 알트코인 투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투자 심리를 더욱 확대시키고 있다. NFT, 메타버스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새로운 산업 분야의 성장은 비트코인의 가치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2. 앞으로의 전망

2.1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 확대, 암호화폐 시장 성장, 블록체인 기술 발전 등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지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전문가들은 2024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억원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하기도 한다.

 

2.2 변동성 존재

하지만 비트코인은 여전히 변동성이 매우 큰 자산이다. 급격한 가격 변동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단기적인 가격 변동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3. 투자 시 유의 사항

3.1 투자 전 충분한 정보 습득

비트코인 투자 전에 기술적, 경제적 측면에서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고 투자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므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3.2 분산 투자

모든 투자를 비트코인에 집중하지 않고, 다른 자산과 분산 투자하는 것이 안전하다.
분산 투자는 투자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3.3 보안 강화

암호화폐 해킹 사례를 항상 주의하고, 개인 키 관리 및 보안에 철저해야 한다.
안전한 거래소 및 지갑을 사용하고, 2단계 인증 등 보안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결론

1비트코인이 1억이라니? 정말 억 소리가 나는구먼. 기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지만 최소 2억 이상 상승할 것은 명백해 보인다. 만약 당장 급하지 않은 여윳돈이 있는 사람이라면 1~2년 묻어놓고 기다리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다. 아! 이럴 때 여윳돈이 없는 것이 아킬레스건이군.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