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상승세 그이유와 앞으로의 전망

kusson 2023. 12. 4. 17:51
반응형
728x170

2023년 12월 4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약 5600만 원을 넘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이유를 분석해 보고 앞으로의 전망도 알아보자.

 

Ⅰ.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이유

첫째, 미국의 인플레이션 우려가 지속되면서 안전자산으로서의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는 10월에 전년 동월 대비 6.2% 상승하며 3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연방준비제도(Fed)는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양적 긴축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주식시장의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트코인은 안전자산으로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둘째,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 2022년 10월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을 승인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SEC는 일부 ETF의 상장을 승인하지 않으면서 시장의 혼란을 야기했다. 최근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을 위한 회의를 재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면,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유동성이 증가하면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셋째, 기관투자자들의 비트코인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최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테슬라, 스퀘어 등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기관투자자들의 비트코인 투자는 비트코인 시장의 안정성과 규모를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Ⅱ. 향후 비트코인의 상승 전망

 

 이러한 요인들이 맞물리면서 비트코인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기관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투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인플레이션 리스크가 해소되지 않으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더욱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비트코인은 여전히 변동성이 큰 자산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충분한 정보를 숙지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이다.

 

 구체적인 전망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다.

2023년 말까지 7000만원을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
2024년에는 1억원을 돌파할 가능성도 있다.
물론, 이러한 전망은 현재의 상황을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향후 시장 상황과 투자자들의 심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의 향후 전망은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현재의 상승세를 고려할 때,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 가상화폐의 투자는 지극히 신중을  기해야 하고 투자는 본인의 책임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필자는 간단한 전망을 분석했을 뿐 독자의 투자는 필자와 아무 관련이 없음을 밝힌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