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배움터/앱인벤터2

앱인벤터&썬크블(Thunkable)로 앱개발.

kusson 2019. 5. 24. 16:13
반응형
728x170

필자는 현재 앱인벤터&썬크블(Thunkable)로 앱을 개발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10개 이상의 앱을 출시하였고 현재 쏠쏠하게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래서 필자가 현재까지 앱인벤터를 이용하여 앱을 개발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해서 광고로 수익을 얻기까지의 방법을 공유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앱을 개발하여 수익도 얻고 자신의 실력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

 

현재 앱을 개발하는  방법으로는 이클립스라는 고전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단순하게 C++이나 자바등으로 코드를 짜 넣고 앱을 개발하는 방법과,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과 같은 게임 엔진을 이용해서 앱을 개발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것도 어렵고 시간도 상당히 많이 걸리는 방법이라 전공자들이 아니면 접근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방식이다. 

 

그러나 앱인벤터는 초중고 학생들도 쉽게 배울 수 있을 정도의 단순함에다 다양한 이벤트 요소들, 직접 앱으로 만들어 출시해 볼 수있는 작품성, 마지막으로 자신이 제작한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업성까지 겸비하고 있어 대학생 또는 일반 직장인 까지도 도전해 볼 수있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

스크래치나 엔티티같은 교육용 블럭 코딩방식의 프로그램들이 있으나 이 프로그램들은 순수하게 학생들의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용 프로그램이지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아니다. 따라서 C++ 이나 자바와 같은 프로그램을 공부하기 어려운 일반인들이 앱을 개발하기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앱인벤터라고 필자는 생각하는 바이다.

 

아래에 나와 있는 아이콘들이 실제 필자가 앱인벤터와 썬크블로 개발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 앱들의 대표 아이콘들이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직접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해 볼 수 있다.

 

넘버 파인더
카드 암기왕
로또 족집게
성경 암송왕
통글자  한글
허니비 성경암송

 

연락처 : kusson@hanmail.net

          010 -4101-9778 (꾸숑의 ICT월드 운영자)

*)초중고 대학교에서 앱인벤터나 썬크블의 강의나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도 연락주세요...

 스크래치, 엔티티 그리고 앱인벤터를 이용한 아두이노와의 통신, 스마트폰과 아두이노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의 통신, IoT 환경 구축에 대한 강의등등... 필요한 분들도 연락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