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ChatGPT를 이용해 모션 그래픽 만들기

kusson 2023. 4. 19. 10:40
반응형
728x170

 ChatGPT를 이용해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데 ChatGPT로 간단한 모션 그래픽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번 시간에 ChatGPT를 이용해 시도해 볼 내용은 코딩으로 간단한 별모양을 생성하고 그 별이 회전하도록 하는 프로세싱 코드를 요청해 볼 것이다. 

 

ChatGPT에게 '검은 배경에 노란색 별이 돌아가는 모습을 프로세싱 코드로 짜줘.'라고 요청한다.

 

 

 그러면 ChatGPT가 프로세싱언어로 코드를 작성해 준다. 이 코드를 복사한다.

 

 

 프로세싱(Processing)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본질을 시각적 개념으로 프로그래머가 아닌 사람들에게 교육할 목적으로 뉴 미디어 아트, 시각 디자인 공동체를 위해 개발된 오픈 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통합 개발 환경(IDE)을 말한다. 

프로세싱 사이트(https://processing.org/)에 들어가서 자신의 OS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는다.

 

 

 윈도우용 뿐만 아니라 맥, 리눅스, 그리고 라즈베리 파이용까지 4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프로세싱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편집기에 ChatGPT에서 복사해 온 코드를 붙여 넣는다. 상단의 파란색 삼각형을 눌러 코드를 실행 시켜 본다.

 

 

 

필자는 노란색 별 뿐만 아니라 사각형, 삼각형등으로 모양과 색깔이 변하면서 회전하는 코드를 더 요청해서 실행 시켜 보았다.

 

 ChatGPT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 조차 너무나 쉽게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인공지능(AI)의 수준이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기대반 두려움 반의 심정으로 지켜보게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