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인공지능(AI)

AI 실사 그림 초초초 간단 다운로드 방법

kusson 2023. 4. 22. 15:09
반응형
728x170

 요즘 인공지능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이 다양해 지면서 각 사이트마다 생성한 그림을 다운로드 받는 것도 큰 일이 되었다. 수많은 이미지를 저장을 하고 저장된 곳으로 가서 생성한 이미지를 다운을 받아야 하는지 아닌지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다들 아는지 모르는지 모르겠지만 실제 인테넷에서 생성된 그림을 사용자의 PC로 다운 받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다. 필자가 예전에 '무단 복사 금지가 설정되어 있는 움짤 다운받기 팁1'

(https://kusson.tistory.com/348)이라고 올린 포스트가 있는데 똑 같은 방법을 쓰면 된다. 

 

 그냥 마우스 커서로 바탕화면에 드래그 & 드랍하면 끝이다. 아마 다들 몰라서 못쓰고 있었을 것이다. 아래 화면은 구글  Lab을 이용해서 Stabel Diffusion으로 이미지를 생성한 화면이다. 이미지가 다 생성되었으면 브라우저의 우상단 '최대화/최소화' 버튼을 눌러 브라우저의 크기를 줄인다. 그리고 생성된 이미지를 마우스 커서로 끌어다 바탕화면에 가져다 두면 끝이다.  커서로 그림을 끌어내 보면 아래 그림처럼 그림이 끌어내 지는 것이 보인다.

 

 

 이미지를 바탕화면으로 끌고 가서 드랍해 보자. 그러면 그 자리에 이미지가 그대로 다운 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큰 이미지도 그대로 끌어내서 바탕화면에 드랍해 보자. 똑같이 된다.

 

 

 필자가 알고 있는 여러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에 가서 실험해 봤다. 필자가 예전에 소개했던 가장 쉽고 성능도 좋은 Prompt Search (https://www.ptsearch.info/articles/list_best/?week=26) 란 사이트에 가서 시도해 봤다. 잘 된다. 드래그 & 드랍 한번으로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이미지를 다 다운 받을 수 있다.

 

 

 국산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인 Sporky(https://pokeit.ai/) 사이트에 들어가 봤다. 그런데 사이트 이름이 바뀐 것 같다. 사이트 이름이 pokeit으로 바뀌어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이미지를 바로 드래그 & 드랍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이미지를 한 번 클릭해서 확대한 다음 확대한 그림을 드래그 & 드랍 해야 한다. 바탕화면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를 옆으로 이동하는 효과가 적용되어서 바로 다운 받을 수 없게 되어 있다.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CIVITAI(https://civitai.com/) 사이트에서는 드래그 & 드랍이 바로 적용된다. 이 사이트에서도 모든 이미지들을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미드 저니(https://www.midjourney.com/home/?callbackUrl=%2Fapp%2F)에서도 실험해 봤다. 그러나 미드저니에서는 그림이 다운 되어 지는 것이 아니고 그림의 URL이 다운 되어 진다. 

 

 

 물론 URL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그대로 다시 나타난다. 

 

 이상으로 그림 생성해 주는 AI 사이트에서 생성한 그림을 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아마 누가 설명해 주는 사람이 없다면 이 방법이 있는 줄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 방법이 널리 알려져서 움짤이나 이미지를 쉽게 다운 받을 수 있길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