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배움터/포토샵

포토샵 강좌2: 이미지 모서리 곡선 만들기

kusson 2017. 4. 25. 12:20
반응형
728x170

모서리 곡선 처리 하기

이번에는 이미지의 테두리 곡선처리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이런 이미지는 게임앱을 스토어에

출시할때 게임의 대표 아이콘에 쓰이기에 중요하다. 하나하나 설명해 보겠다.

 

 

먼저 테두리를 곡선으로 처리하고 싶은 그림을 불러온다.

 

 

오른쪽 패널의 사람눈모양의 레이어 가시성 부분을 클릭하고 빨간 사각형 부분 "모두잠그기"를  클릭해서 레이어 잠금을 해제한다.

 

    

 

이제 왼쪽 패널을 보자. 빨간색 사각형 부분인 "사각형 선택 윤곽도구"를 클릭한다. 그리고 이미지의 왼쪽 위에서 부터 오른쪽 아래까지 쭉 드래그해서 전체를 선택한다. 그러면 점선으로 이미지 전체가 선택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상단 메뉴바 에서 선택-수정-테두리 순으로 클릭한다.

 

 

 

선택영역 테두리 만들기를 1로 두고 확인을 누른다. 선택영역 테두리 만들기는 테두리에서 얼마나 들어간 곳부터 곡선을 만들것인가를 나타낸다. 잘 이해가 안되는 사람은 폭의 수치를 10정도로 넣고 확인을 누르면 어떤 차이인지를 확실히 알수 있다.

 

 

 

다음은 다시 메뉴의 선택으로 가서 수정-매끄럽게를 누른다.

 

 

이제 샘플반경에 10~20정도의 수를 넣고 확인을 누른다. 5이하의 수치는 테두리 곡면을 주었는지 안주었는지 구분이 잘 되지 않고 20이상의 수치는 너무 많이 꺽이므로 좋지 않다.

 

 

 

샘플반경에 20의 수치를 주면 위의 그림과 같이 사각형 네 모서리에 적당한 비율의 곡율이 주어진다.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스를 놓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나오는 항목중에서 "반전선택"을 클릭한다. 그리고 "Delete"키를 눌러 모서리부분을 자르게 한다.

 

 

 

위의 그림과 같이 이미지의 네모서리가 둥글게 잘려나간 것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Ctrl-D"를 눌러 선택영역을 해제하고 "Ctrl-S"를 눌러 저장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