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광고 넣기1

kusson 2021. 9. 3. 08:17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광고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광고의 위치를 어디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수익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여러번 시행 착오를 거쳐야 알 수 있는 내용이다. 광고 수익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본문 중간 중간의 광고일 것이다. 본문을 읽는 시간이 아무래도 가장 오래 걸릴 것이므로 가장 많은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광고 수익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에 기회에 설명하기로 하고 오늘은 본문 중간에 광고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다.

 

일단 광고를 배치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관리홈의 수익항목에서 광고를 설정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만 설정하면 광고가 저절로 나오는줄 아는데 본문 중간에 광고가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한단계를 더 해 줘야 한다. 

 

텐핑도 마찬가지로 광고설정을 해 줘야 한다. 위의 그림을 잘 보면 광고를 배치하는 곳이 여러군데 있는데 다른 곳은 위의 설정만 하면 끝인데 본분 중간(에디터)에 광고를 배치하려면 다음 작업이 필요하다.

 

포스팅 하나를 완성하고 글 중간에 광고를 배치한다고 가정해 보자. 위의 그림처럼 저 위치에 광고를 넣고 싶다. 그러면 광고가 들어갈 3~4 줄의 빈공간을 마련한 다음 과정으로 간다.

 

우상단을 보면 에디팅을 위한 여러 아이콘이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 오른쪽 끝 부분의 3점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드랍메뉴가 열리는데 그 중 광고를 선택한다.

 

반응형

 

화면 중앙에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삼각형 선택 버튼을 눌러 애드센스와 텐핑중 하나를 선택한다.

 

텐핑을 선택하면 텐핑의 속성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텐핑의 광고 형식이 나타난다. 저 위치에 텐핑광고가 보여질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도 텐핑과 똑같은 방식으로 위치를

설정하면 된다.

 

실제 브라우저를 통해 나타나는 텐핑의 광고 화면이다. 내가 원하는 곳에 어디든지 몇개든지 광고를 지정할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광고가 나타나면 글을 읽는 사람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1~2개 이내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