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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인벤터2로 아두이노 우노보드의 LED 제어

kusson 2017. 5. 2.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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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인벤터2로 아두이노 우노보드의 LED 제어 하기

 

 

 

이번에는 앱인벤터로 아두이노 우노보드의 LED를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앱인벤터의 디자이너 에디터에 위와 같이 버튼2개와 Web1을 배치시킨다.

 

 

 

 Web1 Url에 내 컴퓨터의 Ip 주소와 포터 번호를 적어준다. 이것은 지난번 강좌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는다. 잘 모르시는 분은 http://kusson.tistory.com/93 을 참고하기 바란다.

On버튼을 누르면 서버로 '1'을 보내고 버튼의 색깔을 붉은색으로 바꾼다. Off버튼을 누르면 서버에 '0'를 보내고

버튼의 색깔을 파란색으로 바꾼다.

이제 프로세싱 스케치를 열어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processing: arduinoLEDTest;WifiServer

import processing.serial.*;

import processing.net.*;

Serial p;

Server s;

Client c;

void setup(){

println(Serial.list());

textSize(32);

p = new Serial(this, Serial.list()[1],9600); // 시리얼 포트를 1로 설정한다. 9600은 통신 rate(보레이트)이다.

s = new Server(this, 123); // 포트번호 123은 앱인벤터에서 설정한 번호와 동일해야 한다.

}

String input;

void draw() {

c = s.available();

if(c!=null){

input = c.readString();

if(input.length()>237){

println(input.charAt(237));

background(127);

if(input.charAt(237)=='1'){

p.write('1');fill(255, 0, 0); //시리얼 포트로 1을 보낸다.

text("On", 20, 40);

}

if(input.charAt(237)=='0'){

p.write('0');fill(0, 0, 0); //시리얼 포트로 0을 보낸다.

text("Off", 20, 40);

}

ellipse(50,70,80,50);

}

}

}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램을 열어서 위와 같이 입력한다. 보레이트를 서버와 일치시키고 13번핀을 출력으로 설정한다.

'0'이 들어오면 LED를 끄고 '1'이 들어오면 LED를 켠다. 여기서 유의해야 하는 것은 프로세싱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전에 먼저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우노보드에 13번 포트를 출력으로 지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다음

프로세싱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서버와 아두이노 우노보드를 연결시키고 앱인벤터의 명령을 기다린다.

 

          

 

 

앱인벤터 앱을 빌드시켜 On 버튼을 누르면 아두이노 우노보드의 LED에 불이켜지고 Off 버튼을 누르면 LED의 불이

끄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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