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분야/성경에서 아이템

아이디어가 부족할 때

kusson 2016. 12. 13. 10:15
반응형
728x170

아이디어가 부족할 때

아이디어가 부족할 때 어디에서 힌트를 얻어야 하는가?

결론은 말이 필요없이 성경을 들춰 보라는 것이다. 성경은 과학책도 아니고 철학책도 아니고 교양서적도 아니다. 단지 인간의 구원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일 뿐이다.

 

그러나 누가 이 성경을 기록했는가 하는 것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지시하심을 받은 사람들의 영감으로 기록된 책임을 믿는 사람이라면 성경이 무한한 아이디어의 보고가 될 수 있다. 예를들어 창조과학회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다음의 얘기를 읽어보자.

 

"또 간혹 성경에 지구가 평평한 것 (flat earth)으로 기록되었다고 주장하는 비평가들이 있는데 유감스럽게도 성경에는 그런 구절이 전혀 없다. 오히려 욥기 26:7에는 '그는 땅을 공간에 다시며' (He suspends the earth over nothing: NIV) 와 같이 우주 공간 속에 아무런 지지도 없이 중력에 의해 떠있는 지구를 정확히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이사야 40:22에는 '그는 땅 위의 궁창에 앉으시나니(NIV: He sits enthroned above the circle of the earth.)'와 같이 지구가 원형임을 증거하고 있다. 'circle'이라는 말은 구상/원형을 의미하는 히브리 원어 '쿠그(khug=sphericity or roundness)'를 번역한 것이다. 잠언 8:27 '그가 하늘을 지으시며 궁창으로 해면을 두르실 때'에서도 같은 원어 '쿠그'가 'compass'로 번역되었다. 하여튼 성경에서는 분명히 지구가 구상으로 되어 있으며 우주 공간에 존재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


우리가 오히려 더욱 놀라는 것은 B.C. 700년경에 살았던 이사야 선지자가 어떻게 지구가 구상임을 알았으며, 아브라함 시대에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는 욥이 어떻게 지구가 이 우주 공간에 덩그마니 있을 수 있음을 알 수 있겠냐는 것이다. 문명이 발달했다고 하는 그리이스나 로마 사람들, 심지어 중세의 사람들까지도 지구를 거대한 코끼리나 거북이 또는 헤라클레스등이 받치고 있다고 이해했던 것과 비교해 본다면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오직 성령님께서 그들의 손을 빌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하였음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다."

 

이제부터 하나 하나 성경에서 새롭게 알게되는 사실들을 기초로 하여, 어떻게 성경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생활에 적용해 나갈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