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소소한 팁들

무단 복사 금지가 설정되어 있는 움짤 다운받기 팁2

kusson 2021. 8. 5. 16:25
반응형
728x170

이번에는 카카오 스토리의 움짤을 다운 받는 요령을 알아보겠다. 카카오 스토리의 움짤은 "무단 복사 금지가 설정되어 있는 움짤 다운받기 팁1"에 기술된 내용으로 다운받으면 다운이 되지 않는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못쓰는 이 팁을 알아보겠다.

카카오 스토리에 있는 움짤

 카카오 스토리에 다운받고 싶은 움짤이 있다고 하자. 이 움짤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해서 바탕화면에 끌어 갈려고 하면 드래그가 되지 않는다. 카카오 스토리의 움짤은 다른 방식을 사용해야 한다.

1) 카카오 스토리 움짤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두고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한번만 클릭해 준다.

2) 그러면 위와 같이 검은 바탕화면에 움짤이 좀 커지면서 활성화 된다.

 

3)이때 움짤 위에 마우스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메뉴 선택창이 열리는데 그 중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다.

 

 

4)탐색기 창이 열리면서 파일 이름을 저장할 수 있는 곳이 나타난다. 여기에다가 움짤의 특성을 잘 나타내 주는 이름을 적어준다. 저장하는 위치는 선택할 수 있다. 필자는 바탕화면에 저장하겠다.

 

5) 바탕화면으로 가 보면 1)~4)번 과정을 거쳐 저장한 움짤이 자랑스럽게 하나의 아이콘 모양으로 저장되어 있다.

 

카카오 스토리에 있는 움짤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물론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일이겠지만........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