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배움터/OS

윈도우10 시스템 복원지점 만들기

kusson 2017. 9. 18. 15:47
반응형
728x170

윈도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시스템에 반드시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 꼭 필요한 것이 시스템 복원이다. 문제가 생길 때를 대비해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된다. 윈도우10에서는 복원지점을 만들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하므로 어렵지 않게 시스템 복원 지점을 설정할 수 있다. 시스템 복원 시점은 환경이 변화할때 즉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시스템적인 변화가 생겼을 때 한번씩 해 주면 좋은데 사용자가 시스템 복원 시점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때를 골라 만들어 주면 되겠다.

 

'win + i"를 클릭해 윈도우 설정창에 들어가 '시스템'을 선택한다.

 

 

설정창에서 좌측 패널의 '정보'를 클릭해 준다.

 

윈도우10의 정보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우측패널의 '시스템 정보'를 다시 선택한다.

 

정보창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다.

 

이제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시스템 복원지점을 설정할 수 있다. 상단 메뉴바에서 '시스템 보호'를 선택하고 하단부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복원 지점을 식별할 수 있는 설명을 입력하는 란이 열린다. 이름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쉬운 이름을 적어 넣는다. 그런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날짜와 시간은 자동으로 추가되므로 그런것은 신경쓸 일이 없고 쉬운 이름만 입력한다.

 

복원 지점을 만드는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가로 스크롤바가 작동한다.

 

 복원 지점이 다 만들어 졌으면 '닫기'를 클릭한다. 이렇게 해서 시스템 복원 지점을 설정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환경에 변화가 생겼을 때 시스템 복원 지점을 다시 설정해 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너무 많은 복원 지점이 만들어 지면 디스크 공간을 많이 사용하게 되어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럴때는 바로위 그림의 '구성'을 클릭하면 지저분하게 많이 생성되었던 여러개의 복원 지점을 삭제하고 현재 지점부터 다시 복원 지점을 만들면 된다.

 

다음 시간에는 여기서 만든 시스템 복원 지점을 이용해 실제로 시스템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