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음악추천 (Play List)

음악추천 (Play List) 7 – '숨겨진, 나만 알고 싶은 노래' (2)

kusson 2017. 6. 18. 22:45
반응형
728x170
<Weekly Music Recommend 7>

 

 안녕하세요!! <Weekly Music Recommend 7>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저번 편에 이어서 숨겨진 , 나만 알고 싶은 노래’ 2를 진행하겠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조용한 노래들이 많은데요, 그건 제가 조용하고 잔잔한 노래들을 좋아해서 그런 것 같아요...ㅎㅎ

그럼 <Weekly Music Recommend 7> 시작합니다!!

 

 

1. 구름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계속

 

 구름은 ‘CHEEZE’ 라는 그룹에서 탈퇴해 현재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구름씨가 ‘CHEEZE’에서 탈퇴해서 굉장히 아쉬워했던 팬입니다...ㅠㅠ 구름은 솔로곡으로 현재 4곡을 냈는데요, 그중에서 이 곡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항상 구름의 곡은 들어보면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노래들과는 차별화된 구름만의 독특한 노래를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 노래가 아련하고 쓸쓸한 느낌이 너무 좋고, 약간 음질이 조금 안 좋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데, 오히려 이런 부분이 더 색다른 느낌을 내는 것 같아 좋더라구요ㅎㅎ 여러분들도 꼭 들어보세요!!

 

 

 

2. 브로맨스 어장관리

 

 이 노래는 사랑하는 여자에게 어장관리를 당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하는데요, 가사의 내용과는 다르게 노래가 발랄하고 경쾌합니다ㅎㅎ 특히 후렴부분이 중독성이 강하더라구요!! , 브로맨스는 남성 보컬 4인조 그룹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들 노래를 정말 잘 합니다! 특히 이 노래의 후반부에 나오는 화려한 코러스가 정말 인상적이에요!! 멤버 한명한명 다들 목소리가 개성있고 매력적인데, 아직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은 편인 것 같아요ㅠㅠ 빨리 떳으면 하는 그룹입니다!!

 

 

 

3. 볼빨간 사춘기 가끔씩

 

 이 노래는 볼빨간 사춘기의 기타 와 서브보컬을 담당하는 우지윤 의 솔로곡인데요, 항상 볼빨간 사춘기 노래에서 메인보컬인 안지영의 목소리만 듣다가 우지윤의 목소리를 들으니깐 굉장히 색다르더라구요, 우지윤씨도 목소리가 매력적이고 좋던데, 앞으로 볼빨간 사춘기 노래에서 우지윤씨도 노래를 불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노래는 볼빨간 사춘기의 노래 중 숨겨진 명곡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4. 안녕하신가영 언젠가 설명이 필요한 밤

 

 이 노래는 가수의 이름이 정말 독특해서 듣다가 알게 된 노래인데, 정말 잔잔하게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특히 가사가 너무 인상적인 노래인데요, ‘눈을 뜨면 니가 없어서 눈을 감아야 너를 볼 수 있는 밤이 부분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ㅠㅠ 이 노래는 가사가 너무 좋아서 가사에 집중을 하고 듣는 노래인 것 같아요! 또 기교없이 담담한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서 편안하게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꼭 새벽에 듣는 것을 추천할게요!! 새벽에 들으면 감수성이 터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꺼에요ㅠㅠ

 

 

 

5. 정은채 - 소년, 소녀 (With 토마스쿡)

 이 노래는 정말 우연히 알게 된 노래인데요, 처음 듣자마자 푹 빠져서 들었던 노래입니다. 물론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워낙 잔잔한 노래를 좋아하는지라 이 노래가 제 취향에 딱 맞더라고요ㅎㅎ 저처럼 잔잔한 노래 좋아하시는 분은 분명 좋아하실겁니다!!

 

 

 

 

 

6. 사비나앤드론즈 Stay

 

 이 노래는 정말 우울할 때 들으면 더 우울해지는.. 그런 노래입니다... 그만큼 정말 노래가 조용하고 잔잔하고 몽환적이기도 하고 그냥 듣다보면 슬픔이 느껴지는 그런 마성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제가 잔잔한 노래들을 많이 듣지만 이런 감성의 잔잔한 노래는 이 노래가 처음이에요ㅎㅎ 암튼 여러분들도 들어보시면 알게 되실꺼에요!!

 

 

 

 

7. 제이레빗 선잠 (나 그대의 사랑이 되리)

 

 이 노래는 드라마 몬스타OST 인데요, 제가 한참 이 노래 때문에 기타에 빠져있었던 기억이..... 암튼 이 노래는 기타 선율과 목소리로만 이루어져있는데요, 고요하고 조용한 새벽에 듣기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노래를 부르는 가수의 목소리가 너무 청아하고 기타 선율이 너무너무 듣기 좋아서 계속 찾아 듣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ㅎㅎ

 

 

 

 

8. 헤르쯔 아날로그 여름밤

 

 이 노래는 요즘 제가 빠져있는 노래입니다ㅎㅎㅎㅎ 요즘같은 이 무더운 여름에 정말 딱 듣기 좋은 노래인 것 같아요!! 뭔가 이 노래는 풀밭에 텐트를 치고 누워서 들어야 될 것만 같은 노래에요! 여러분들도 무더운 여름, 이 노래 들으시면서 잘 보내시길 바래요~~

 

 

 

오늘의 <Weekly Music Recommend 7> 여기까지 입니다!!! 요즘 제가 계속 잔잔한 노래만 쓰는 것 같네요... 신나는 노래들도 앞으로는 많이 들고 오겠습니다!! 그리고 다음편을 잠깐 예고 해 드리자면 고막남친&고막여친시리즈를 써볼까 합니다ㅎㅎ 고막남친이라는 용어는 귀가 녹을 것 같이 달콤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진 음색이 좋은 가수들을 부르는 호칭? 별명 같은건데요, 다음 편 많이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