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음악추천 (Play List)

음악추천 (Play List) 6 – '숨겨진, 나만 알고 싶은 노래' (1)

kusson 2017. 6. 11. 23:46
반응형
728x170

<Weekly Music Recommend 6>

 

 

 안녕하세요!! <Weekly Music Recommend 6>로 돌아왔습니다~~ 원래 제목이 ‘Daily Music Recommed’ 였지만... 원래 취지와 다르게 제가 계속 일주일에 한번 씩만 이 글을 올리게 되어서... 제목이 안 맞다 생각 하여 ‘Weekly Music Recommend’ 로 바꿨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씩 글을 올리는 대신 항상 알차게, 많은 곡들 가지고 오겠습니다..ㅠㅠ

 암튼.. 오늘의 주제가 숨겨진, 나만 알고 싶은 노래인데요, 제가 알고 있는 노래들 중 노래는 정말 좋은데 아직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노래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이 숨겨진 명곡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추천해드릴 곡들이 좀 많아서 1, 2편으로 나눠서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Weekly Music Recommend 6’ 시작합니다!

 

 

 

1. 406호 프로젝트 넌 나 어때, 웃어주세요

‘406호 프로젝트는 보컬, 기타, 피아노로 구성되어있는 3인조 어쿠스틱 밴드입니다.

첫 번째 노래 넌 나 어때는 보컬, 기타, 피아노로만 음악이 구성되어있어 조금 단순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노래 자체가 너무 발랄하고 좋아서 계속 듣게 되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처음 제가 이 노래를 들었을 때 당연히 보컬이 남자일꺼라 생각했었지만.. 알고보니 보컬하시는 분이 여자분 이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굉장히 놀랐었던.. 그런 노래 입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들어보면 알게 되실꺼에요ㅎㅎ 두 번째 노래 웃어주세요는 이 그룹이 가장 최근에 낸 노래인데요, 확실히 제일 최근 노래여서 그런지 데뷔곡인 넌 나 어때보다 더 풍부해진 밴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더라고요!! 이 노래 역시 발랄하고 풋풋한 사랑 노래 인데요, 연애세포가 필요하신 분들!! 이 노래들으시고 연애감성이 폭발하시길 바래요~~~

 

 

406호 프로젝트 넌 나 어때

 

 

 

 

 

2. 흑꼬 Left Lady

이 노래는 제가 옛날부터 자주 즐겨 듣던 노래인데요, 노래가 굉장히 달달하고 특히 흑꼬의 특유의 그루브를 느낄 수 있어서 듣기 좋더라구요ㅎㅎ 노래 제목이 ‘Left Lady’ 여서 가사의내용이 항상 그녀가 나의 왼쪽에 있어야 걷기 시작하고, 웃기 시작하고 안을 때에도 왼쪽 가슴에 안긴다이런 내용인데요, 정말 독특한 소재로 가사를 써서 항상 이 노랠 들을 때 마다 참신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ㅎㅎ 이 노래가 나온지 꽤 됬지만 개인적으로 다시 한번 재조명 됬으면 하는 노래 중에 하나입니다!!

 

 

흑꼬 Left Lady

 

 

 

3. 1415 선을 그어 주던가

이 그룹의 팀 이름이 ‘1415’인데요, 이름이 신기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신기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룹의 이름인 ‘1415’의 의미를 찾아보았는데요! 이 그룹이 곡을 쓸 때 사용하는 코드의 대부분이 1415도 라는 코드 진행을 써서 이 그룹의 음악성을 공통적으로 보여주는게 1,4,1,5라는 코드네임이기에 ‘1415’라는 이름을 그룹이름으로 정했다고 하더라구요!

또 이 노래는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의 답가라고 하네요! 노래의 분위기가 뭔가 독특하고 특히 보컬분의 음색이 너무 좋습니다!! 왠지 이 그룹은 언젠간 꼭 뜰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1415 선을 그어 주던가

 

 

4. 코드쿤스트 X (feat. 이하이)

이 노래는 구성이 조금 신기한데요, 처음 약 1분가량이 intro로 시작되고 진짜 노래는 그 후부터 진행됩니다. 처음 intro 부분이 굉장히 몽환적인데요, 이 부분이 곡에 더 집중을 하게되는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이하이가 원래 자신의 노래인 것 마냥 정말 이 곡을 잘 소화해냈는데요, 이하이의 그루브를 정말 잘 느낄 수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노래를 이하이가 더 많이 불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가 원래 이런 Hip-hop, R&B 장르를 많이 듣는 편은 아닌데요, 이 노래는 정말 즐겨 듣습니다!! 그 정도로 노래가 너무 좋고 특히 이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좋아서 계속 듣는 것 같아요ㅎㅎ

 

 코드쿤스트 X (feat. 이하이)

 

5. A.T Slowly

이 노래는 제가 옛날부터 정말 많이 즐겨듣던 노래인데요, 진짜 다시 재조명 되었으면 하는 곡입니다!! 들을 때 마다 생각하는 거지만 이 가수는 노래를 정말 잘 부르는 가수인 것 같아요. 폭발적인 가창력이나 고음을 잘 부른다라는 느낌은 아니지만 섬세하게 세련되게 노래를 잘 부른다는 느낌입니다. 제가 오늘 추천하는 곡들 중 가장 명곡이라고 생각 되는 곡이에요ㅎㅎㅎ 꼭 들어보시길 바래요!!

 

   A.T Slowly

 

6. 구름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계속

구름은 ‘CHEEZE’ 라는 그룹에서 탈퇴해 현재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구름씨가 ‘CHEEZE’에서 탈퇴해서 굉장히 아쉬워했던 팬입니다...ㅠㅠ 구름은 솔로곡으로 현재 4곡을 냈는데요, 그중에서 이 곡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항상 구름의 곡은 들어보면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노래들과는 차별화된 구름만의 독특한 노래를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 노래가 아련하고 쓸쓸한 느낌이 너무 좋고, 약간 음질이 조금 안 좋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데, 오히려 이런 부분이 더 색다른 느낌을 내는 것 같아 좋더라구요ㅎㅎ 여러분들도 꼭 들어보세요!!

 

구름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계속

 

 

 

오늘의 <Weekly Music Recommend 6>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은 '숨겨진, 나만 알고 싶은 노래' 1편이었고 다음편에 2편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노래들으면서 하루를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