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

kt olleh 폰 안심플랜 환급 방법

kusson 2017. 6. 15. 12:14
반응형
728x170

 어제 부터 'kt olleh 폰 안심플랜 환급'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서 무슨 일인가 알아보았더니 부가세를 받아서는 안되는 항목에 부가세를 얹어서 소비자에게 징수를 해 왔던 것이 밝혀져 이번에 환급을 해 준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니까 우리가 물건을 살 때 부가세가 붙는 상품이 있고 부가세가 붙지 않는 상품이 있는데 kt가 부가세를 붙이지 말아야 할 상품에 부가세를 붙여왔다는 것이다. 즉 kt가 부가서비스로 안심플랜을 제공했을 때는 부가세가 붙는것이 맞는데, 안심플랜을 보험서비스로 제공했다면 부가세가 안 붙는 것이 맞단다. KT는 보험 상품인 안심보험플랜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서비스요금에 부가세를 얹어서 소비자에게 징수했다는 것이다.

 

 kt 홈페이지에 보니까 2011년 10월 ~ 2017년 4월까지 kt폰으로 요금을 납부를 한 적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 한한다고 되어있다. 우리집도 저 기간에 kt 폰을 쓴 사람이 4사람이나 되어서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저녁에 모두 돌아 오면 홈페이지에 나오는 대로 환급요건을 조회해 보고 환급을 받았으면 좋겠다. 저기에 해당하는 사람이 자그마치 988만 명에 이르고 금액으로 따지면 600억 원에 달한단다. 환급을 받는다면 1인당 1만원 전후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한사람 한사람에게는 적은 액수일지 모르지만 국민 전체적으로는 천문학적인 금액이다. 우리집만 해도 5만원 이상의 환급금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어서 내심 기대가 된다.

 

 그러면 이 환급금을 어떻게 받는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제가 조사한 방법을 소개한다. 해당하는 분들은 직접 조회해 보고 귀중한 권리를 행사하기 바란다. 먼저 kt 홈페이지에 접속한다(http://kt.com/main.jsp).

 

k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우측 패널 하단의 '고객센터' 항목을 클릭한다.

 

 고객센터 페이지가 열린다. 상단 메뉴바의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해당항목이 아래로 펼쳐진다. 그기서 중간의 'olleh 폰 안심플랜 환급'을 클릭한다.

 

 

'olleh폰안심플랜 환급'페이지가 열리면서 세부사항이 기록되어 있다. 대충 읽어보고 쭉쭉 아래로 내려가면 '미환급금 조회/신청' 항목이 나온다. 클릭한다. 

 

 

 

이제 본인인증창이 열리고 이름, 생년월일 등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온다. 성의껏 입력한다.

 

 좀더 아래로 내려가면 동의를 요구하는 체크박스가 두개 나오는데 필수 항목이므로 체크해 주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위해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발송'을 누른다. 몇초후 본인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오면 그 번호를 입력란에 입력하고 '인증번호 확인'을 클릭한다. 모든 입력이 끝났으면 '미환급금 조회'를 클릭해서 소중한 '내머니'를 찾아오기 바란다.

 

 kt의 경우 대부분 의무적으로 'kt olleh 폰 안심플랜'에 가입을 시켰다고 하니 저 기간에 kt폰을 쓰신적이 있는 분은 적극적으로 조회해 보기 바란다. 내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내 권리를 찾아 주지 않으므로 소비자의 권리를 찾는다는 의미로 적극적으로 행동해 주길 부탁 드린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