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모바일

카카오톡으로 추석 카드 10초 만에 보내기

kusson 2023. 9. 27. 10:59
반응형
728x170

 카카오톡으로 추석카드를 만들어서 10초 만에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톡에는 2가지의 명절 카드 만드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기본 카드를 그냥 보내는 방법, 또 하나는 사용자가 카드에 문구를 추가해서 보내는 방법 등 2가지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 2개의 방법을 하나씩 차례로 알아보자. 

 

 

1.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카드 그냥 보내는 방법

 

1) 카드를 보내기 원하는 사람이나 단체 채팅방 선택하기.

 

 

 

2) 글자 입력창에 '#추석카드' 라고 입력하기. 

 

 

3) '콘텐츠  -> 인사말 카드'에서 '카드 보내기' 선택

 

 

 

4) 카카오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카드의 종류는 4가지이다. 이 중 마음에 드는 하나의 카드를 골라 클릭한다.

 

 

5) 클릭하자마자 바로 카드가 전달 되었다. 문구를 따로 입력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다.

 

 

 

2. 인사말을 직접 입력해서 카드 보내기

 

 1) '콘텐츠 -> 카드 만들기' 선택하기

 

 

 2) 동물 모양중 하나의 동물상 선택하기

 

 

 

 3) 텍스트 입력창에 추석 인사말 작성하기. 그리고 '미리 보기'를 클릭한다.

 

 

 4) 입력한 인사말과 함께 카드가 만들어 졌다.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5) 사용자가 제작한 카드가 전송되었다. 인사말을 넣을 수 있어서 좋긴 한데 그림이 추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서 좀 아쉽다.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2가지 방식으로 추석카드를 만들어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2가지 방법이 있으나 둘 다 한 가지씩 아쉬운 점이 있다. 그러나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추석 카드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므로 잘 알아두고 이번 추석에는 한 장씩 추석 카드를 보내 보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