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레이더/소소한 팁들

다음 메일 서비스 일시 차단 이유와 복구 후기

kusson 2023. 2. 22. 08:34
반응형
728x170

어제 갑자기 다음 메일로 '이용 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반되는 내용이 발견되어 아래와 같이 조치되었다.'란 메일이 왔다.

 

 무슨 일인가 싶어 kakao 고객 센터로 문의 메일을 보냈더니 아래와 같은 답신이 왔다.

 

 지금까지 다음 메일 로그인 기록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도 몰랐는데 답신을 받고 그대로 진행해 봤다. 위의 메일에 적힌대로 Daum 첫 화면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다.

 

반응형

 

 kakao 계정 관리페이지가 열리는데 여기서 '계정 보안' 탭을 클릭한다.

 

 

 계정 보안 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로그인 정보 관리에 대한 항목들이 보인다. 중간의 '로그인 이력 조회' 를 클릭한다.

 

 

 로그인 관리 페이지가 열리면서 최근 90일 간의 로그인 기록이 모두 정렬되어 있었다. 어제 날짜 즉 23년 2월 21일에 문제가 발생했으므로 어제자 로그인 기록을 확인 해 봤다. 그랬더니 우리집 IP 번호가 아닌 진짜 다른 곳 IP 주소가 2번 찍혀 있었다.

 

 

우리집 IP 주소를 확인해 보면 125.***. 29.207인데 183.105.89.84에서 두번이나 필자의 메일에 접속한 기록이 남아있었다.

 

 

 다음의 패스워드를 수정하고 조금 있으니 다음 고객 센터로 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왔다. 누군가 내 메일 계정으로 홍보, 스팸 메일을 발송했다는 것인데 이게 무슨 일인가???? 개인정보가 유출 되었다는 기사를 여러번 뉴스에서 본적이 있었다. 그렇지만 실제로 필자의 메일 정보도 유출이 되었고 또 그 유출된 정보로 인해 내 메일이 홍보, 스팸 메일 발송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는 순간 이었다. 후덜덜~~~.

 

 필자의 메일 계정으로 홍보, 스팸 메일이 발송되었다는 것만 알았지 어떤 내용으로 또 얼마나 많은 양의 메일이 발송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알길이 없다. 오늘 중으로 경찰청 사이버 범죄 신고 시스템에 신고할 생각이다. 필자의 메일 계정으로 발송된 홍보, 스팸 메일로 인해 피해 보는 사람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 뿐이고 내 메일을 악용은 인간은 속히 잡혀서 처벌 받기를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