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5 3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로 인한 CPU 과부하 문제 완벽 해결

윈도우 10에는 windows Defender라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너무 과하게 보안체크를 하다보니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간단한 인터넷 서핑이나 자료를 보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다가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려고 하면 갑자기 이상 상황이 발생한다. 즉 컴퓨터 팬이 미친듯이 돌아가면서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는가 싶더니 cpu 점유율이 상승하기 시작해 어떤 경우에는 100%까지 올라가면서 컴퓨터가 거의 꼼짝도 하지 않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이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아래의 1가지씩 해결책을 추가할 때마다 3~4일 정도 잠잠하다가 어느새 또 cpu 과부하 상태가 발생한다. 따라서 이 포스트를 보시는 분은 아래 3가지의 해결책을 한번에 추가해서 ..

카테고리 없음 2020.05.12

맥북에 윈도우 깔기

맥북에 윈도우를 깔아보자. 맥북에도 윈도우 설치? 가능하다. 물론 반대로도 가능하다. 즉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일반 PC에도 맥OS를 설치할 수 있다.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보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일반 PC에 맥 OS를 설치하는 것은 상당히 더 어려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맥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일반 PC에 맥OS를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해 보겠다. 맥북에서도 맥북의 내장 하드나 내장 SSD에 파티션을 나눠 윈도우를 설치할 수도 있으나 안정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상 외장 SSD에 윈도우를 설치해 보자. 외장 하드 디스크에 설치해도 똑 같은 과정을 거친다. ※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할 때는 윈도우가 ..

무단 복사 금지가 설정되어 있는 움짤 다운받기 팁1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어떤 카페에 들어갔을때 너무 마음에 드는 움짤이 있어 다운을 받고 싶은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다운로드를 허용해 놓은 경우에는 다운을 받아서 저장해 두면 되지만 만약 작성자가 무단복사 금지를 걸어 두었을 경우에는 다운을 받을 수 없었죠.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뒤돌아 서거나 그래도 꼭 다운 받아야 한다면 화면을 저장해 주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써서 다운을 받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 무단 복사금지를 걸어둔 경우에 라도 너무나 쉽게 해당 움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 또한 이 방법을 모르고 있을 때는 '오캠'이란 프로그램을 이용해 별도로 저장을 했습니다만 이 방법을 알고 난 후에는 2~3초 만에 후딱 다운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허탈하게도 오캠을 써서 저장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