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

ocam으로 아무 동영상이나 저장하기

kusson 2017. 6. 22. 19:23
반응형
728x170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인 ocam 많이들 아실 것이다. 필자도 얼마전 부터 ocam을 쓰고 있는데 이것이 쓰면 쓸수록 물건이란 것을 느끼고 있다. ocam이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이다 보니 게임을 녹화하거나 자신의 영상을 녹화하는데 주로 쓰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인터넷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보고 저장하고 싶을때 ocam을 주로 쓰고 있다. 유튜브 영상은 저장해 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일반적인 인터넷 사이트의 동영상은 저장하기가 어려웠다. 나도 ocam을 알기 전에는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어도 복사금지나 저작권등의 이유로 다운을 받지 못하게 할때에는 아깝지만 어쩔수 없이 그냥 넘어 갈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ocam을 쓰고 나서는 다운받지 못해서 저장을 하지 못하는 영상이 없어서 좋다. ocam으로 어떠한 동영상이라도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ocam을 실행하면 녹색의 사각형 박스가 나타난다. 이 박스가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의 가로세로 사이즈를 결정하는 박스다.

 

 

 이제 인터넷상의 저장하고 싶은 영상을 켜고 ocam의 사각형 박스를 동영상의 위에 위치시킨다. 녹색 박스가운데 있는 + 표시위에 마우스 커스를 위치시키고 드래그 시키면 녹색 사각형 박스를 이동시킬 수 있다. 또한 녹색 사각형 테두리에 커스를 갖다대어도 + 표시가 나타나므로 녹색박스를 쉽게 이동 시킬 수 있다.

 

 

 녹색 박스의 크기는 박스 상하 좌우에 있는 8개의 녹색 점에 커스를 갖다 대면 ↔ 표시가 나타나면서 박스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동영상의 크기에 맞게 녹색 박스의 크기를 조절 한 후에 ocam의 '녹화' 버튼을 클릭한다.

 

 

 녹화 버튼을 클릭하면 녹색 박스의 테두리가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녹화가 시작된다. 원하는 부분을 충분히 저장했다면 이제 중지 버튼을 클릭해서 녹화를 중지시킨다.

 

 

 이제 녹화된 동영상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자. 저장경로는 '메뉴->옵션'에서 지정할 수 있으나 위의 그림처럼 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저장된 곳을 열어준다. 

 

 

 조금 전에 녹화한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ocam으로 아무동영상이든지 녹화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으면 아무 어려움 없이 그 동영상을 저장하고 소장할 수 있는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