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

티스토리 수익 2~3배 늘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

kusson 2021. 10. 22. 13:16
반응형
728x170

애드센스 승인을 얻고 나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광고만 게재했다고 해서 수익이 막 늘어나는 것이 아니다. 좋은 내용의 포스팅을 꾸준히 올려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겠지만 포스팅을 올리기 전에 사이드로 몇가지 해 놓아야 하는 일이 있다. 즉 광고 수익을 2~3배 늘리기 위해 사전 작업을 해 주어야 일이 있는데 그것은 광고를 적절히 차단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마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지금 어떤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지 신경도 쓰지 않고 그저 왜 수익이 오르지 않지 하면서 걱정만 하고 있을 것이다. 수익이 오르지 않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간단하게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즉 내 블로그에 찾아오는 방문자들에게 그들의 기호에 맞는 광고가 노출되게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 블로그가 맛집 소개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면 아무래도 음식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내 블로그를 찾을 것이다. 그런 사람에게 음식과  상관이 없는 주식이나 IT등 전문 분야의 광고가 계속 노출 된다면 아무래도 그런 광고는 클릭도 안할 것이고 관심도 주지 않을 가능성이 많다. 따라서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블로그의 주제에 맞는 광고가 적절히 노출되는 것이다. 그래야 클릭이 한번이라고 더 늘어나고 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도 늘어날 것이다.

 

티스토리 광고중 불필요한 광고의 노출을 차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먼저 애드센스 홈에서 좌측 사이드 메뉴중 '차단관리'를 클릭한다.

 

'차단관리'의 속 메뉴중에서 '광고심사센터'가 열린다. 여기서 가장 먼저 봐야 할 곳이 '최대 노출수'다. '최대 노출수'는 현재 내 블로그에 가장 많이 노출되고 있는 광고가 어떤 것인지 보여준다. 여기에 내 블로그의 특성과 맞는 광고가 많이 보여야 내 블로그를 찾아 오는 방문자의 관심을 끌 수 있고 1클릭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반응형

 

혹시 최대 노출수 부분에 내 블로그의 특성과 맞지않는 광고가 보이면 광고 클립 좌하단의 광고 차단 아이콘을 클릭한다. 광고 차단 아이콘을 클릭해 줌으로써 해당 광고는 더이상 내 블로그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 하단부의 여러 항목중 '>' 을 클릭해서 최소 200번대까지 차단관리를 해 준다.

 

 

또 중요한 한 부분은 '우선 검토 대상' 부이다. 보이는 광고를 우선적으로 검토해서 블로그에 노출한다는 말이므로 이 부분도 차단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내 블로그의 특성과 맞지않는 광고가 보이면 광고 클립 좌하단의 광고 차단 아이콘을 클릭한다. 여기도 하단부의 여러 항목중 '>' 을 클릭해서 최소 200번대까지 차단관리를 해 준다. 

 

 

실제 필자의 블로그  한 포스팅에 노출된 광고이다. 필자의 블로그는 IT 전문 포스팅을 표방하는 블로그이므로 아무래도 찾아오는 방문자들이 IT에 관심이 많은 분들일 것이다. IT 에 관련된 광고가 노출된다면 아무래도 한번더 눈길이 가고 혹시 1클릭이라도 더 해 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실제로 필자의 블로그도 이렇게 광고의 차단관리를 해 준 이후 수익이 2~3배 늘었다. 아직 많은 수익이 아니라 자랑할 수준은 아니지만 희망을 가지고 하루 한번씩은 꼭 차단관리를 해 주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