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로 인한 CPU 과부하 문제 완벽 해결

kusson 2020. 5. 12. 23:57
반응형
728x170

윈도우 10에는 windows Defender라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너무 과하게 보안체크를 하다보니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간단한 인터넷 서핑이나 자료를 보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다가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려고 하면 갑자기 이상 상황이 발생한다. 즉 컴퓨터 팬이 미친듯이 돌아가면서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는가 싶더니 cpu 점유율이 상승하기 시작해 어떤 경우에는 100%까지 올라가면서 컴퓨터가 거의 꼼짝도 하지 않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이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아래의 1가지씩 해결책을 추가할 때마다 3~4일 정도 잠잠하다가 어느새 또 cpu 과부하 상태가 발생한다. 따라서 이 포스트를 보시는 분은 아래 3가지의 해결책을 한번에 추가해서 antimalware Service Excutable 프로세서의 점유율이 상승해 cpu 과부하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바란다. 길게 설명하면 피차 복잡해 지므로 가장 핵심적인 내용만 설명해 보겠다.

 

antimalware Service Excutable 프로세서의 점유율이 상승해 CPU에 과부하가 걸린다.

1. 윈도우 보안 설정 추가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설정(설정관리) -> 제외(제외 추가 또는 제거) 에 들어가 '+' 버튼을 클릭한 후 위의 3가지 파일과 1개의 프로세서를 추가한다. 파일은 파일추가  버튼으로 추가하고 프로세서는 프로세스 이름을 기입해 준다.

 

2.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 속성 변경

윈도우 하단의 검색창에 '작업 스케줄러'를 입력한다. 작업스케줄러 창이 열리면 Microsoft -> Windows -> Windows Defender'에 들어간다. 가운데 창에서 3번째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 속성' 창이 나온다. 하단의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부분을 체크 해제 한다.

 

하단부의 '조건' 메뉴를 크릭해 좌측의 모든 항목에 대해 체크 해제한다.

3. 레지스트리 편집

윈도우키+R을 누르고  "열기" 란에 "regedit"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 경로를 찾아간다. "컴퓨터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기본값 아랫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를 클릭한다.

 

DisableAntiSpyware란 이름을 입력한다.
DisableAntiSpyware 이름 위에서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값을 편집하는 창이 나오는데 값 데이터를 1로 두고 확인을 클릭한다.

위의 3가지 작업을 모두 마쳤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다. 그러면 가끔씩 cpu 점유율이 10~20%까지 높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100%까지 치솟아 컴퓨터가 완전히 먹통이 되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